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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

TIL#29(게임 아이템 시뮬레이터 DB)

오늘 한일
  • 게임 아이템 시뮬레이터 DB

prisma를 이용해 데이터베이스 관계 설계를 하였다.

아이템 정보가 있는 게임DB
유저와 캐릭터 정보가 있는 유저 DB

유저의 정보와 아이템의 정보를 두 개의 데이터베이스로 각각 관리하기 위해 따로 만들어 주었다.

유저, 캐릭터 DB 테이블
아이템 DB 테이블
schema파일을 db에 적용
두 개의 클라이언트로 분리

어려웠던 점
  •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설계가 아직 어렵다. (데이터베이스 설계를 많이 해보면서 익혀야 할 것 같다.)
  • 데이터 베이스 두 개를 사용하는 방법이 처음이였고 찾아봐도 정보가 부족하여 구현하기 어려웠다. (schema에 클라이언트 정보를 변경하여 각각 다른 클라이언트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해결하였다.)
오늘의 TIP
  • npx prisma db push

schema.prisma 파일에 설정된 모델을 바탕으로 MySQL(DB)에 정보를 업로드 한다.

  • prisma db push

schema.prisma 파일에 정의된 설정값을 실제 db에 반영한다.(db 구조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테이블을 생성할 수 있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