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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

TIL#53(Unity와 Socket서버 연결하기)

오늘 한일
  • Unity와 Socket서버 연결하기
  • 서버 정보

SERVER_IP : 43.201.27.61

PORT : 5555

 

  • 서버 명세서

1. 헤더 : 6바이트

    message length : 4바이트 (UInt32, Big Endian)

    handler ID : 2바이트 (UInt16, Big Endian)

2. 본문 : 가변 길이

3. 실패조건

    메세지 최대 길이 1024바이트 초과

    미등록 핸들러 아이디

         (10 : 받은 데이터의 소문자를 대문자로 변경)

         (11 : 받은 데이터를 뒤집음)

 

  • 클라이언트 적용

데이터 송/수신 확인

인스펙터 창에 SEVER_IP, SERVER_PORT, HANDLER_ID에 서버 정보를 넣는다.

실행 해보고 Console창에 결과를 확인

handler 10 실행 결과

데이터 UI에 적용하기

InputField에 값을 넣어서 각 핸들러 버튼을 눌러 실행

handler_Id 10 실행 결과
handler_Id 11 실행 결과
handler_Id 12 실행 결과

handler_Id 12는 정의 되어있지 않다.

어려웠던 점
  • 유니티에서 client위 주의 서버와 통신을 해보아서 어떠한 방식으로 통신을 하는지 알 수 있었지만 server에서 데이터를 활용하여 통신하는 방법은 더 알아봐야 할 것 같다. (서버와 유니티 연동을 더 많이 해봐야 할 것 같다.)
오늘의 TIP
  • Netcode for GameObjects는 Unity를 위해 구축된 고급 네트워킹 라이브러리로, 네트워킹 로직을 추상화할 수 있습니다. 네트워킹을 세션을 통해 GameObjects와 월드 데이터를 여러 플레이어에게 동시에 보낼 수 있다. Netcode for GameObjects를 사용하면 저수준 프로토콜과 네트워킹 프레임워크 대신 게임을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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